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BLOG

BLOG

게시판 상세
제목 소재·모양·소리·컬러까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특징 5
작성자 네코이찌 (ip:221.153.93.48)
  • 작성일 2021-10-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0
평점 0점

고양이가 행복한 시간, 사냥놀이 시간. 이에 우리 집사들은 다양한 모양의 장난감을 사서 요일별로 바꿔가며 놀아줍니다. 

이번 시간은 소재부터 컬러까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특징을 살핍니다.



1. 털로 만들어진 것, 쥐를 생각나게 함



털 소재로 만들어진 고양이 장난감이 많은 것은 이 때문입니다. 푹신푹신한 털은 고양이에게 작은 쥐나 새를 떠오르게 합니다.


다만 털 소재의 장난감을 살 때는 진짜 동물 털로 만들어진 것인지 아닌지 주의 깊게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한때 고양이 털로 만든 장난감이 세상에 알려져 발칵 뒤집힌 적 있습니다. 고양이 장난감은 인조털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불필요한 동물희생이 뒷따르는 리얼 퍼로 만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2. 긴 끈, 벌레나 뱀을 생각나게 함


심지어 계란판을 묶고 있던 밴딩끈이나 앞치마 끈에도 고양이는 반응합니다. 이런 긴 끈의 움직임은 벌레나 뱀을 생각나게 해 사냥본능을 자극하기 때문인데요.


긴 끈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소재입니다. 그러니 만약 고양이가 긴 끈을 좋아한다면 고양이 낚싯대에 다양한 종류의 끈을 묶어 흔들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끈은 고양이가 삼키기 쉽습니다. 놀이가 끝난 뒤 장난감은 반드시 고양이가 직접 꺼낼 수 없는 곳에 보관해서 고양이가 삼키지 않도록 합니다.



3. 날개 모양, 새를 생각나게 함


나는 새를 떠올리게 하는 날개 모양의 장난감은 높은 확률로 고양이가 좋아하는데요. 단점은 내구성이 약하다는 점. 날개만 교체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장난감은 이런 점에서 유용성이 높습니다.



4. 딸랑거리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에 흥미 느낌

 

고양이 장난감의 대부분에 방울이 사용되는데요. 방울 소리에 흥미를 느껴 장난감을 덮치는 고양이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방울 소리는 취향이 갈립니다. 고양이가 방울소리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방울을 제거하고 놀아줍니다.


이와 함께 고양이가 좋아하는 소리는 비닐 등이 부딪힐 때 나는 바스락 소리. 벌레, 쥐, 뱀 등과 같은 사냥감이 낙엽 밑이나 풀숲을 지나갈 때 이런 소리를 낸 까닭입니다.



5. 컬러는 노랑 녹색, 분홍, 형광, 잘 보임


지금까지 소재와 모양, 소리 등을 알아봤다면 이번에 컬러를 살펴봅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색은 노랑과 녹색, 분홍, 형광. 이는 고양이가 인지하기 쉬운 색상이 노랑, 초록, 파랑이기 때문입니다. 파랑보다는 노랑과 초록이 좀 더 고양이 눈에 잘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고양이는 분홍색(핑크)도 좋아하는데요. 분홍은 붉은색 계열이라 고양이가 인식하기 힘든 색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분홍색을 좋아하는 고양이가 많은데요. 그 이유에 대해선 현재까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아울러 고양이가 싫어하는 색은 검정과 회색. 뚜렷하게 인식할 수 없는 색인 데다 필요 이상으로 위압감을 주는 탓입니다.


글 | 캣랩 장채륜 기자 catlove@cat-lab.co.kr

본 기사는 네코이찌의 재산으로 저작권법에 의거, 무단 복제 및 도용 시 민,형사상의 법적 처벌을 받게 됨을 알립니다. 

첨부파일 75ee9d764f30b1fed372d66163d6d412.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