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BLOG

BLOG

게시판 상세
제목 고양이 식빵자세에 관한 흥미로운 비밀 6
작성자 네코이찌 (ip:221.153.93.48)
  • 작성일 2020-12-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5
평점 0점



세상 맘 편한 고양이들이 자주 취하는 동작 중 하나인 식빵자세. 식빵자세에 관한 비밀 여섯 가지. 



Q1. 어떻게 식빵자세를 만들까? 


A1. 고양이는 앞발을 쭉 펴고 뒷발을 접은 상태에서 식빵을 구을 자세를 취합니다. 이 모습은 마치 고대 이집트 유적 스핑크스의 모습을 연상시키는데요. 쭉 뻗은 다리를 가슴 쪽으로 말면서 앞발을 가슴 아래에 모아 넣으면 따끈한 고양이 식빵이 완성되지요. 먹이를 노릴 때의 날쌘 자세와는 정반대입니다. 




Q2. 식빵은 왜 구울까?


A2. 식빵 굽기 자세는 발을 몸 아래에 넣기 때문에 적에게 공격당했을 때 바로 대처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식빵을 굽고 있는 고양이는 긴장감을 푼 가장 편안한 상태에 있다고 말할 수 있죠. 식빵 굽기 자세로 자는 경우도 많습니다.




Q3. 어디에서 식빵을 구울까?


A3. 이렇게 편안한 자세를 취하기 위해 고양이는 나름대로 가장 편안한 장소를 고릅니다. 집냥이는 바닥, 소파, 식탁 등 다양한 곳에서 식빵을 굽습니다. 만약 고양이가 식빵 굽기 자세를 하고 있는 장소를 찾았다면, 그곳이 고양이가 가장 안심하고 있는 장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집사에 곁에서 식빵을 굽는다면 참된 집사로 인정받은 것이겠죠? 




Q4. 몸 아래 발을 보고 싶다면?


A4. 귀여운 식빵 자세의 고양이를 보고 있자면 몸 아래에 어떻게 발이 숨겨져 있는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만약 집에 유리 테이블이 있고, 고양이가 그 위에서 식빵 굽기 자세를 하고 있다면 기꺼이 몸을 숙여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가슴 아래 앙증맞게 모은 앞발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투명한 캣워크나 투명 해먹 아래서 느긋하게 기다리다 보면 따끈하게 구워진 고양이 식빵을 볼 수도 있습니다. 




Q5. 식빵을 못 굽는 고양이도 있다?


A5. 그런데 모든 고양이가 식빵을 구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식빵 굽기 자세는 본능이기도 하지만 일종의 버릇이기 때문에 식빵자세가 익숙하지 않은 고양이들도 있습니다. 또한 새끼 고양이 때는 똥꼬발랄하기 때문에 식빵 굽기 자세를 많이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바닥에 붙어있는 시간을 보기 어려울 때인 것을 생각하면 모두 동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코티쉬 폴드 고양이들은 유전병 때문에 식빵 굽기 자세를 잘 하지 못한다는 설도 있습니다. 다리의 뼈 형태가 변하거나 정체불명의 뼈가 생기는 등의 요인으로 다리를 접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길냥이도 식빵 굽는 자세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밖에서 생활하는 고양이는 늘 경계 상태로 있기 때문에 식빵 굽기 자세를 할 여유가 없습니다. 만약 길에서 그런 고양이를 만난다면 그 고양이는 동네 ‘대장고양이’일지도 모릅니다. 


 


Q6. 고양이 말고 식빵을 굽는 동물들이 있다고?


A6. 식빵 굽기 자세는 고양이의 전유물 같지만 사실 다른 동물들도 식빵 굽기 자세를 할 수 있습니다. 같은 고양잇과인 사자나 호랑이도 식빵 굽기 자세를 하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토끼도 식빵굽기 자세를 하는데, 앞발이 아예 없어진 것처럼 둥글게 말린 완벽한 식빵 굽기 자세가 특징입니다. 고산지대에 사는 알파카도 식빵을 굽는다고 하니, 식빵 굽기 자세는 인간에게는 조금 힘들지 몰라도 네발 동물에게는 편안한 자세인 것 같습니다.  


글 | 캣랩 정유하 기자 catlove@cat-lab.co.kr 

첨부파일 1ae77b51f72f8a651be1112006bc0723_1516443736_2016.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