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BLOG

BLOG

게시판 상세
제목 "걍 먹기만 해" 좋은 건 싹다!, 기울어진 네코이찌 틸티드 스트레스 프리 푸드볼
작성자 네코이찌 (ip:221.153.93.48)
  • 작성일 2022-05-2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
평점 0점

고양이가 밥 먹기 편한 모든 조건을 모두 갖춘 밥그릇이 나왔다.  
네코이찌 엑스트라 와이드 푸드볼 경사 타입이 그것.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고양이가 더욱 밥 먹기 편안하도록 비스듬하게 기울인 접시 파트. 이로써 네코이찌 틸티드 스트레스 프리 푸드볼은 접시 크기, 접시 모양, 밥그릇 높이, 밥그릇 무게, 그리고 소재에 이르기까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모든 면을 갖추게 되었다. 그 응집된 특징을 하나씩 뜯어보자.


특징 1. “그냥 냥은 먹기만 해”, 약 15˚ 기울어진 접시

바닥 면과 수평을 이루는 일반적인 밥그릇은 아무래도 고양이가 목을 90˚ 정도 숙여서 식사해야 한다. 이 자세는 목에 부담을 주며, 음식물이 식도로 넘어가는 것을 어렵게 해 쉽게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다.



그런데 그릇이 약간 기울어져 있다면 이 문제가 간단히 해결. 또한 남은 사료가 계속해서 앞으로 모이므로 고양이가 밥 먹기가 훨씬 수월해진다.수염이 그릇에 닿는 것을 방지하는 건 덤.



특징 2. “수염은 소중하게”, 성인 손바닥만한 지름 15.5cm 크기

이번 사선 타입은 네코이찌 해피 다이닝 다리 달린 식기 중 가장 큰 사이즈로 만들어졌다.
이것은 앞서 잠시 언급한 수염과 관계있다. 고양이 수염은 매우 특별한 감각을 지닌 ‘촉수’. 눈으로 보지 않아도 수염만으로 물건의 크기나 모양을 알 수 있고, 자신의 몸이 통과할 수 있는 크기인지도 알 수 있다.



따라서 고양이는 수염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고양이 얼굴보다 큰 밥그릇은 수염이 밥과 사료에 닿는 것을 최소화한다.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으니 편안하게 밥 먹을 수 있게 되는 것.


특징 3. “딱 하루 필요한 만큼”, 담기는 사료량은 약 80~100g

밥그릇 깊이는 고양이 입이 식기에 닿는 정도면 적당하니, 네코이찌 틸티드 스트레스 프리 푸드볼은 깊이가 4cm. 여기에 담기는 사료량은 하루 고양이에게 필요한 사료량인 약 80~100g.


참고로 사료량은 고양이의 성장 단계에 따라 다르나, 체중 2.5kg 전후의 성묘에게 100g당 400kcal의 사료를 급여한다고 가정할 때 약 45g 정도가 적당하다.

아울러 이번 시리즈 또한 가장자리가 안쪽으로 말리도록 만들어 사료가 그릇 밖으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했다.




특징 4. “가장 보편적 밥그릇 높이”, 9.5cm

이상적인 고양이 밥그릇은 8~10cm. 이 정도 높이는 고양이 구토를 방지한다.


밥그릇 높이가 낮으면 척추에서 갑자기 목이 꺾어지는 자세로 고양이는 밥을 먹게 되는데, 사료가 식도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목을 자극한다. 그런데 고양이는 목 안쪽을 자극받으면 쉽게 구토하는 신체 구조로 되어 있다.




특징 5. 움직이지 않는 편안함, 논슬립 기능의 실리콘까지



고양이는 그릇을 핥듯이 밥을 먹는다. 따라서 식기 측면이나 바닥에 있는 음식을 먹을 때는 아무래도 힘이 가해지는데, 이때마다 식기가 움직이거나 밥그릇과 식탁이 부딪치는 소리가 나면, 이것이 신경 쓰여 식사를 중간에 멈춰버리는 고양이가 많다.

이런 일의 반복은 고양이에게 스트레스를 주게 되고 결국 밥을 잘 먹으려 하지 않는 결과를 불러온다.


특징 6. “납 · 카드뮴 프리!”, 휴먼그레이드의 안전성


인간보다 몸집이 훨씬 작은 고양이. 적은 양의 유해 물질이라도 사람보다 고양이가 받는 영향은 더 크니, 네코이찌 해피 다이닝 시리즈는 FDA(캘리포니아 프로포지션 65), EU 지침 등 해외 4곳에서 유해 물질 시험을 통과한 ‘납 · 카드뮴 프리’ 식기다.

글 | 캣랩 장영남 기자 catlove@cat-lab.co.kr

본 기사는 네코이찌의 재산으로 저작권법에 의거, 무단 복제 및 도용 시 민,형사상의 법적 처벌을 받게 됨을 알립니다. 

첨부파일 스크린샷-2022-05-16-오후-12.58.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Back to Top